미션/비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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천사장애인보호작업장 제2차 중장기발전계획(2018 ~ 2022)
4대 목표 세부추진목표 내용 연도별 목표 및 평가
2018 2019 2020 2021 2022
목표1:
보호작업시설
운영기준
달성을 통한
운영의 합리화
1-1
시설환경의 개선
1) 공간 효율화
2) 편의시설 확충노력
3)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 확충
- 기능보강 컵초 중탕기 및 양초 성형기 배치 - 기능보강 양초 성형기 5대 배치 - 평판 프린터 및 CNC 커팅기 배치 - 휴게실 및 편의시설 확충 - 작업환경 개선
1-2
운영의 합리화를 위한 평가시스템 정착
1) 직원업무부담의 적정화
2) 직원인사평가 정착
3) 시설 평가척도에 의한 운영의 메뉴얼화
4) 중장기발전계획에 의한 자체평가 강화
- 업무분담의 계량화
- 인사평가를 위한 모니터링
- 인사관련 평가척도 계획수립
- 2차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
- 평가 시범실시(7월)
- 평가시스템 기준체계확립
- 비전 및 중장기계획보완
- 전문인력을 통한 분장 업무 조정
- 연1회 평가실시
- 연2회 평가실시
- 중장기 계획 보완 및 평가(6월)
- 전문인력을 통한 분장 업무 최적화
- 중장기 계획 보완 및 평가(10월)
1-3
시스템경영 강화
1) 제규정관리 및 규정에 근거한 운영
2) 품질경영(경영시스템을 포함한 품질인증)
- 제규정 및 관리
- 품질인증 계획수립
- 위해우려제품 등록 관리
- 평가 시범실시(7월)
- 평가시스템 기준체계확립
- 비전 및 중장기계획보완
- 제규정 제정 및 관리 - 제규정 제정 및 관리
- 생활안전제품 등록 관리
- 제규정 제정 및 관리
- 제품별 상표 관리강화
1-4
전문성 제고
1) 지역사회 네트워크에 의한 전문교육 강화
2) 전문컨설팅을 통한 조직역량 강화
- 전문컨설팅에 의뢰하여 교육계획수립 - 유관기관 연계한 직원교육(1회 이상)
- 전문컨설팅 통한 전문교육(1회 이상)
- 유관기관 연계한 직원교육(2회 이상)
- 전문컨설팅 통한 전문교육(1회 이상)
- 유관기관 연계한 직원교육(2회 이상) - 유관기관 연계한 직원교육(2회 이상)
- 전문컨설팅 통한 전문교육(1회 이상)
목표2:
근로장애인 중심의
개별화된
직업재활 프로그램
2-1
장애인 자기결정권 강화 및 권익옹호
1) 이용자 고충처리 등 고객의견 수렴을 위한 창구 일원화
2) 서비스과정에 당사자와 보호자 참여
3) 이용자의 비밀보장 및 인권보장 노력
4) 재활프로그램 관련 제규정관리
- 이용자간담회를 통한 고충전달기회 제공
- 서비스과정에 서명등 참여기회 부여
- 개인정보이용 동의절차 준수 및 관련교육
- 서비스 관련규정 제개정
- 이용자간담회 실시(연 1회)
- 서비스과정에 서명등 참여기회 부여
- 개인정보이용 동의절차준수 및 관련교육(연 1회)
- 이용자간담회 실시(연 2회)
- 서비스과정에 서명등 참여기회 부여
- 개인정보이용 동의절차준수 및 관련교육(연 2회)
- 이용자간담회 실시(연 2회)
- 서비스과정에 서명등 참여기회 부여
- 개인정보이용 동의절차준수 및 관련교육(연 2회)
- 이용자간담회 실시(연 2회)
- 서비스과정에 서명등 참여기회 부여
- 개인정보이용 동의절차준수 및 관련교육(연 2회)
- 서비스 관련규정 제개정
2-2
장애유형별 적합직종 및 신규 아이템 개발
1) 장애유형별 적합직종 및 훈련프로그램 개발
2) 품목별 직무분석 정비
3) 신규아이템 개발을 위한 정기 기획회의
- 직업상담 계획수립(직업적성 및 흥미)
- 개인별 직무분석 외부 의뢰
- 신규아이템 개발 위한 기획회의 개시
- 직업상담 강화(연 2회)
- 직무분석 통한 적정 배치
- 신규아이템 개발 위한 기획회의(연 2회)
- 직업상담 강화(연 2회)
- 직무분석 통한 적정 배치
- 신규아이템 개발 위한 기획회의(연 2회)
- 직업상담 강화(연 3회)
- 직무분석 통한 적정 배치
- 신규아이템 개발 위한 기획회의(연 3회)
- 직업상담 강화(연 3회)
- 개인별 직무분석 재평가 후 재배치
- 신규아이템 개발 위한 기획회의(연 4회)
2-3
고객관리 강화
1) 체계화 된 사례회의
2) 개별화된 계획수립 정착 및 서비스 강화
3) 타 기관 의뢰와 협력을 통한 서비스 최적화
4) 고객관계관리(이용자 및 후원자)
5) 장애인 이동편의 제공
- 사례회의 계획수립
- 개별화계획수립
- 서비스 최적화 점검
- 이용자 및 후원자관리(감사편지/소식지, 1회 이상/ 1회 이상)
- 송영서비스 및 1:1 이동서비스 결연실시
- 사례회의(1인 1건 이상)
- 개별화계획실시
- 서비스 의뢰(수시)
- 이용자 및 후원자관리(감사편지/소식지, 1회 이상 / 2회 이상)
- 송영서비스 및 1:1 이동서비스 결연실시
- 사례회의(1인 1건 이상)
- 개별화계획실시
-사후관리 강화(종결자, 취업장애인 등)
- 서비스 의뢰(수시)
- 이용자 및 후원자관리(감사편지/소식지, 1회 이상 / 2회 이상)
- 송영서비스 및 1:1 이동서비스 결연실시
- 사례회의(1인 1건 이상)
- 개별화계획실시
-사후관리 강화(종결자, 취업장애인 등)
- 서비스 의뢰(수시)
- 이용자 및 후원자관리(감사편지/소식지, 1회 이상 / 3회 이상)
- 송영서비스 및 1:1 이동서비스 결연실시
- 사례회의(1인 1건 이상)
- 개별화계획실시
-사후관리 강화(종결자, 취업장애인 등)
- 서비스 의뢰(수시)
- 이용자 및 후원자관리(감사편지/소식지, 1회 이상 / 3회 이상)
- 송영서비스 및 1:1 이동서비스 결연실시
목표3:
3대 사업의
생산규모 및
생산공정 최적화
3-1
중증장애인생산품 공급능력 및 매출 확대
1) 중증장애인생산품 인증품목 확대
2)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를 통한 고객 확대
3)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를 통한 매출확대
- 중증장애인생산품 인증 신규품목 개발
-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기관간 협력 촉구 홍보(연 4회 이상)
- 전년대비 10%증대
- 중증장애인생산품 인증 신규품목 개발
-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기관간 협력 촉구 홍보(연 4회 이상)
- 전년대비 10%증대
- 중증장애인생산품 인증 신규품목 개발
-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기관간 협력 촉구 홍보(연 4회 이상)
- 전년대비 10%증대
- 중증장애인생산품 인증 신규품목 개발
-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기관간 협력 촉구 홍보(연 4회 이상)
- 전년대비 10%증대
- 중증장애인생산품 인증 신규품목 개발
-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기관간 협력 촉구 홍보(연 4회 이상)
- 전년대비 10%증대
3-2
직종다양화 및 고용증대
1) 임가공 신규품목 개발 및 다양화를 통한 직종 다양화 및 고부가가치화
2) 근로장애인 고용계획에 따른 고용증대
3) 꾸준한 임금인상을 통한 최저임금선 접근 노력
- 임금인상을 위한 고부가가치 신규 임가공 품목 개발(연 1건이상)
- 훈련장애인의 근로장애인 전환(2명 이상)
- 임금인상(10%)
- 임금인상을 위한 고부가가치 신규 임가공 품목 개발(연 1건이상)
- 훈련장애인의 근로장애인 전환(2명 이상)
- 임금인상(10%)
- 임금인상을 위한 고부가가치 신규 임가공 품목 개발(연 1건이상)
- 훈련장애인의 근로장애인 전환(2명 이상)
- 임금인상(10%)
- 임금인상을 위한 고부가가치 신규 임가공 품목 개발(연 1건이상)
- 훈련장애인의 근로장애인 전환(3명 이상)
- 임금인상(10%)
- 임금인상을 위한 고부가가치 신규 임가공 품목 개발(연 1건이상)
- 훈련장애인의 근로장애인 전환(5명 이상)
- 임금인상(10%)
3-3
생산공정의 최적화
1) 제품수명주기(PLC) 상의 성숙기나 쇠퇴기 품목의 정리 - 제품관리메뉴얼 작성 - 메뉴얼의 적합도 평가 및 검사(연 1회) - 주기적제품별 공정의 최적화 점검(연 2회) - 주기적제품별 공정의 최적화 점검(연 2회) -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품목재산정(10월경)
목표4:
근로장애인의
자립생활 지원
4-1
유관기관/단체와의 협력강화를 통한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
1) 지역 내 유관기관/단체와의 업무협약 체결확대
2) 지역 내 유관기관/단체와의 연계사업 확대
3) 학교 및 관련기관과의 연계프로그램 확대
4) 부모회 활성화 및 협력강화
- 인근대학이나 특수학교/학급, 장애인기관/단체 등과 MOU 체결 및 관리(연 1건)
- 서비스의뢰 등 협력 사업 확충
- 특수학교 취업지원사업등 연계사업 확대
- 보호자교육 및 자조모임 활성화(연 1회 이상)
- 인근대학이나 특수학교/학급, 장애인기관/단체 등과 MOU 체결 및 관리(연 1건)
- 서비스의뢰 등 협력 사업 확충
- 특수학교 취업지원사업등 연계사업 확대(2개교)
- 보호자교육 및 자조모임 활성화(연 2회 이상)
- 인근대학이나 특수학교/학급, 장애인기관/단체 등과 MOU 체결 및 관리(연 1건)
- 서비스의뢰 등 협력 사업 확충
- 특수학교 취업지원사업등 연계사업 확대/유지
- 보호자교육 및 자조모임 활성화(연 3회 이상)
- 인근대학이나 특수학교/학급, 장애인기관/단체 등과 MOU 체결 및 관리(연 1건)
- 서비스의뢰 등 협력 사업 확충
- 특수학교 취업지원사업등 연계사업 확대/유지
- 보호자교육 및 자조모임 활성화(분기별 1회 이상)
- 인근대학이나 특수학교/학급, 장애인기관/단체 등과 MOU 체결 및 관리(연 1건)
- 서비스의뢰 등 협력 사업 확충
- 특수학교 취업지원사업등 연계사업 확대/유지
- 보호자교육 및 자조모임 활성화(분기별 1회 이상)
4-2
주민참여를 위한 지역사회자원개발
1) 지역사회자원 개발 활성화
2) 실습교육 활성화
3) 모급사업의 활성화
4) 투명한 후원금품 관리
- 지역사회와 소통을 위한 SNS 기반구축
- 실습교육 활성화 위한 SNS 기반구축
- 모금사업 활성화 위한 벤치마킹(견학)
- 투명한 후원금품관리 위한 정보공개/교육
- 자원봉사인증센터 활성화 통한 관리체계화
- SNS활성화에 기반한 실습교육 활성화
- 모금사업을 위한 프로그램 도입(연1개 이상)
- 투명한후원금품품관리를 위한 정보공개
- 자원봉사자 교육프로그램 도입
- 실습교육 매뉴얼 개발
- 모금사업을 위한 프로그램 정착(연1개 이상)
- 투명한후원금품품관리를 위한 정보공개
- 전문자원봉사자 관리 활성화(주민조직화)
- SNS기반 수퍼비전체계에 의한 실습교육
- 모금사업을 위한 프로그램 정착(연2개 이상)
- 투명한후원금품품관리를 위한 정보공개
- 전문자원봉사자 활용한 서비스기반 구축
- SNS기반 수퍼비전체계 활성화
- 모금사업의 활성화
- 투명한후원금품품관리를 위한 정보공개
4-3
기관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
1) 소식지 제작 및 관리강화
2) 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 활성화
3) SNS를 활용한 홍보강화 및 개방적 운영
- 소식지 자체제작 및 관리
- 홈페이지 관리의 아웃소싱
- SNS기반 홍보기능의 개발(기관계정 개설)
- 소식지 자체제작 및 관리
- 홈페이지 관리의 아웃소싱
- SNS기반 홍보기능의 개발(기관계정 개설)
- 소식지 자체제작 및 관리
- 홈페이지 관리의 아웃소싱
- SNS기반 홍보기능의 개발(기관계정 개설)
- 소식지 자체제작 및 관리
- 홈페이지 관리의 아웃소싱
- SNS기반 홍보기능의 개발(기관계정 개설)
- 소식지 자체제작 및 관리
- 홈페이지 관리의 아웃소싱
- SNS기반 홍보기능의 개발(기관계정 개설)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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